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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 이메일 주소 하나쯤 갖고 계실겁니다만, 연세가 많으신 분이나 IT와 친하지 않으신 분들은 이메일 주소를 갖고 있지 않으신 분들이 있습니다. 아니, 삼성 휴대폰을 갖고 다니신다면 이메일 주소는 있는데 사용하지 않는 것이죠. 사업을 하시는 분들은 또한 대부분 전자세금계산서를 이메일을 통해서 받으십니다. 그런데 정말로 상대방이 이메일 주소를 모르신다면 세금계산서를 어떻게 발행할까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의의
- 재화를 공급받고 대금을 납부하면 당연히 세금계산서를 발행하게끔 되어 있습니다. 부가세를 징수하고 매출에 따른 소득세 등의 근거가 됩니다.
- 전자세금계산서는 이메일을 통해서 상대방에게 파일 형태로 전송되게 됩니다. 물론 국세청에도 동시에 신고가 들어가게 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시 메일주소가 없어도 되나?
전자세금계산서는 국세청과 연결된 홈텍스 등과 연계되어 있어서 발행하는 순간 바로 나라에 신고가 되게 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를 이메일로 발행하는 것은 기존 종이로 출력하여 직접 전달하는 대신 이메일로 전달을 대체하는 것 뿐입니다.
따라서 이메일을 통해서 전달하지 않는 것이라면 따로 이메일 주소를 기입하지 않아도 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이메일 없이 발행하기 실전
- 홈텍스에 접속하여 일반적인 방식으로 세금계산서를 발행합니다. 단지 이메일 주소를 넣지 않고 발행합니다.
- 이메일 없이 발행 버튼을 누르면 경고가 뜨고 계속 발급 확인 버튼을 누르면 완료 됩니다.
- 전자세금계산서 팝업 화면을 스크린샷으로 복사해서 카톡 등으로 전달하셔도 되겠습니다.
결론
전자 세금계산서는 발행 즉시 국세청에 신고되는 시스템으로 메일주소와 주소, 업태 등 정보는 정확하지 않아도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단지 별표로 강조되어 있는 사업자번호와 성함 등은 정확하게 기입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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